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건강정보 | 깜박깜박’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이유 4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9-04-22 15:28 조회135회 댓글0건

본문

 

1. 호르몬 문제

만약 생리가 끝날 연령 때가 되었다면 폐경전후 증후군이 시작된 것으로 봐야 한다. 전문가들은 “에스트로겐 호르몬이 줄어들기 때문”이라고 말한다. 홍조나 밤에 땀을 흘리는 등 다른 징후가 있을 경우 단기 호르몬 대체 요법을 받으면 상태가 나아진다.

 

2. 특정 성분 부족

정신이 오락가락하는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. 특히 이상하게 피곤할 경우 더욱 그렇다.

전문가들은 “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낮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원인일 수 있다”면서 “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더뎌지고, 그 결과 두뇌의 여러 부분에서 혈류와 세포 기능이 줄어들게 된다”고 말한다. 최근에 특별히 달라진 건강상 변화를 점검해서 의사와 상의를 하고, 혈액 검사를 하는 게 좋다.

 

3. 복용 약

항우울제는 먹을 때와 아닐 때, 기분과 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. 항히스타민제, 진정제, 안정제 등은 졸음을 부를 수 있고, 항히스타민제, 베타 차단제(협심증, 고혈압 치료제), 다른 약들은 정신을 흐리게 하기도 한다.

현재 먹고 있는 약이나, 최근 그만 먹는 약 등을 적어서 의사와 상의하고, 자신이 먹는 약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아는 것도 필요하다.

 

4. 나쁜 식습관

전문가들은 “무엇을 먹는지는 또렷한 정신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”고 말한다. 나쁜 식습관은 비만, 고혈압 등을 일으키고, 치료약들은 인지 능력에 손상을 줄 수 있다.

또한 과체중이나 비만은 두뇌 건강에 필수적인 활기찬 생활을 방해하게 된다. 심장과 심혈관계에 좋은 음식은 두뇌에도 좋다. 고기나 가공식품을 줄이고, 생선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게 좋다.

추천 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단으로 가입사실확인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